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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한조각 RPG 데모 플레이

개발 주저리 주저리/retr0용 공간

제작중이었던 RPG의 데모 플레이가 나왔습니다.

 

개인 역활은 제안서에도 말했듯이

 

메인 컨셉트 기획 및 던전 레벨 디자인을 맡았습니다. 필요한 브금 삽입도 했습니다.

 

- 제안서에서 말하지 못했던 던전 기획

https://www.youtube.com/watch?v=Fg4XCsRsDN4

이 던전을 본따서 제작함

플레이어가 특정 구역을 벗어나면 던전의 처음으로 되돌림

 

 

실행 파일(구글 드라이브 공유)

https://drive.google.com/open?id=1iJCORFDg2j6PoL3dklSD5LDrIwXJkbd6

 

Source Code

https://github.com/Retr0-Hanzogak/HanzogakRPG_Scripts

 

개발 중인 RPG 컨셉트 기획 노트(feat. 제안서)

개발 주저리 주저리/retr0용 공간

현재 경희대학교 게임 제작 동아리 retr0소속으로 팀을 꾸려 RPG를 기획 및 제작 중에 있습니다.


사용도구 : Unity2017, FL Studio 11

 

목표 : 1차적인 목표는 소프트웨어융합페스티벌에 게임의 Demo버전을 제출하는 것이고 2차적인 목표는 12/10까지 게임을 완성하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Platform :  PC(Windows), Android


게임설명 : 스토리 기반 싱글 RPG게임으로 북유럽신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우선 기본적인 RPG 시스템인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스킬 시스템 그리고 인벤토리나 퀘스트 시스템 등을 구현 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의 이동이나 애니메이션, 적군의 AI등도 만들 예정. 게임진행에 있어서 가장 중점으로 두고 있는 것은 선택지에 따라서 게임진행방향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또한 던전 기믹의 풀이에 있어서 여러 가지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게임 스토리 : 하늘세계와 지하세계의 전쟁이 끝난 후 하늘세계에서 돌연변이로 태어나 사람들에게 배척받던 발키리가 자신에 대해 알아가면서 성장하고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


본인 역할


메인 컨셉트 기획, 음악 제작, 맵 및 던전 디자인, 던전 퍼즐 코딩


메인 컨셉트 노트


1. 북유럽 신화 기반

신화 기반으로 스토리를 이끌어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자체적으로 세계관을 만드는 것 보다는 우리가 생각해야되는 것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리스 로마 신화는 소재로 너무 많이 쓰인것 같고, 이거 보다는 덜 메이져 하지만 또 멋진 세계관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북유럽 신화가 떠올랐다.


2. 신은 과연 옳은가?

신화 기반으로 나아가다가 갑자기 의문이 들었다. 꼭 신의 명령은 옳은 명령이라는가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되었고, 만약 신들이 우리의 생존을 원하지 않는다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즉 신들의 명령을 따르면 따를 수록 세상이 이상하게 변해간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토리 라인을 한번 신들의 명령을 따르면 따를 수록 베드 엔딩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을 생각해보았다.

여기서 딸려오는 것이 멀티 엔딩이다. 신들의 명령을 얼마나 따르는 지에 따라서 엔딩이 좋고 나쁘고의 정도가 달라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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